본문 바로가기

함께공유해요/애플 정보공유

전체 키보드 접근 on/off 설정 빠르게 하는 법 (feat.한/영 전환 오류 해결법)

아이패드 구조독 키보드 한영전환오류 해결법

전체 키보드 접근 기능 사용하면서 한영전환 오류해결 법

 

 


저는 사용하던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었는데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다 보니 아이패드보다
사이즈가 커서 가방에 넣기가 참 애매하더라구요
그러다 매직키보드까지 욕심이 났지만
가격보고 정신 차렸고요?
가성비로 유명한 구조독 매직키보드를 샀습니다. Ye~~

사용해 보니 정말 사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금도 너무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




사용하다 보니 제일 불편한 점이
한/영 전환 오류 였는데요
알아보고 테스트해 본 결과 제일 결정적인 부분이
‘전체 키보드 접근’ 이었습니다 ㅠㅠ

이 기능을 꺼야만 한/영 전환 오류문제가 해결되는데
문제는 제가 이 기능을 너무 잘 사용하고 있다는 거죠
한/영 전환과 전체키보드접근  
둘 다 버릴 수 없는 사람…

그래서 저는
▪️ 평소 : 전체키보드접근 0n  
▪️한/영 전환을 자주 해야 할 때 : 전체키보드접근 off
그때그때 설정하여 두 가지 다 사용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기능을 on/off 하기 위해선
설정 - 손쉬운사용 - 키보드 - 전체키보드접근  -“끔”
이렇게 들어가야 하는데 너무 번거롭잖아요?

어떻게 하면 이 기능의 on / off 설정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제가 해결한 나름의 방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측상단을 쓸어 내리면 아래와 같이 제어센터가 뜨는데 여기서 아이콘을 눌러 바로
on / off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설정방법   >


1. 제어센터에 손쉬운사용 단축키 설정하기

 
[ 설정 - 제어센터 ]  스크롤하여
[ 제어 항목 추가 ]를 해줍니다.

 



2. 손쉬운 사용 설정 해주기

[ 설정 - 손쉬운사용 - 손쉬운 사용 단축키 ]
[ 전체 키보드 접근 ] 체크해주기
 

 




설정 완료 !


이렇게 우측상단을 내려서 제어센터를 내려보시면 
손쉬운사용을 바로 제어할 수 있는 아이콘이 뜹니다. 
 

 

기능이 켜져있을때는 '전체 키보드 접근을 끄겠습니까?' 라는 멘트가 나오고
꺼져있을때는 멘트없이 바로 켜집니다.
 


그리고 혹시 손쉬운사용다른 기능도 사용할 경우

 
추가해놓은 항목이 뜨면서 
선택하는 창이 열리더라구요. 
 
뭐든 알면 쉽지만
알기까지가 어려운 것 같아요 ㅠㅠ

저도 게속 오류나는거 테스트해보고
알아보고 한다고 시간소요를 많이했는데
이렇게 알고나니 참 간단하네요.

더 깔끔히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이렇게라도 오류없이 사용할 수있어서 다행이예요

아이패드를 쓰면서 항상 느끼는 부분이지만
뭐든 아는만큼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