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공유해요/애플 정보공유

구조독 매직키보드 한/영 전환 오류 해결 - 아이패드



어느 날부터 한/영 전환 오류현상이 잦아졌어요.
처음에는 구조독 키보드라 그런가? 역시 가성비는 가성비인가.. 했는데

애플 매직키보드에서도 타 블루투스 키보드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인가 봅니다.

평소 동영상을 켜놓고 키보드 타이핑으로 필기메모를 자주 하는데 그러다 보면 '동영상재생 + 필기어플' 두 어플을 스플릿뷰 또는 사이드오버 기능으로 많이 사용해요. 보통 다들 그렇게 사용할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 이렇게 여러 창을 띄워놓으면 오류가 더 잘생기더라고요.

 

<<  한/영 오류 해결방법  >>


1.  지구본 키 이모티콘으로 사용  끄기

일반 - 키보드 - 하드웨어 키보드 - 이모티콘🌐   “끔”

 

저도 처음엔 이모티콘 기능으로 설정하여 사용했었는데 오류가 계속되다 보니 그냥 끄고 사용하고 있어요.
어차피 잘 사용하지 않고 언어전환과 함께 이모티콘으로도 전환할 수 있으니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2. 지구본 키는 설정변경 (기본설정으로 돌려놓기)

일반 - 키보드 - 하드웨어 키보드 - 보조키 - 지구본키 - 지구본으로 설정 🌐

 

매직 키보드에 esc 기능이 없다 보니 저도 보조키로 지구본을 Escape로 바꿔서 사용했었어요.
근데 무슨 이유인지 계속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그래서 기본상태로 돌려놓았습니다.

대신 트랙패드로 뒤로 가기 기능을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고 때로는 태블릿에 직접 터치해 사용 가능하지만 한/영 전환 오류는 너무 큰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니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게 더 컸어요.



그래도 오류 해결이 되지 않으면 제일 확실한 방법


3. 설정 - 손쉬운사용 - 키보드 - 전체키보드 접근 “끔”


전체 키보드가 켜져 있으면 계속 오류가 생기더라고요.
신기하게 이 기능만 꺼놓으면 한/영 전환이 잘되고 스플릿뷰에서도 오류 없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어느 날 키보드를 사용하다 어? 왜 오류가 나지? 하면 전체키보드 접근이 켜져 있을 때였어요.


다만 ‘전체 키보드 접근’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도 있을 텐데요
저도 단축키를 설정해 놓고 아이패드 화면잠금 기능, 카톡열기 기능 등등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버릴 수 없는 기능이거든요 ㅠㅠ 그래서 저는 그냥 on/off 하면서 사용하는 걸로 마음을 정했습니다.
전체 키보드 접근 on/off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해 뒀으니 참고하세요